㈜에쓰피케이,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By 11월 19, 2019 5월 26th, 2022 Notice
  • ISO 37001, ISO가 제정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표준 규격
  • ㈜에쓰피케이, 올 하반기부터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도입과 정착에 전사적인 노력
  • 인증 획득 계기로 ㈜에쓰피케이의 부패방지 의지 대내외적으로 공개

Microsoft 공공 조달 계약 업체인 ㈜에쓰피케이(SPK Corp. www.spkcorp.co.kr 대표이사 이승근)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하고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였다고 2일 밝혔다.

ISO 37001은 162개국이 참여하는 ISO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표준 규격으로 조직의 규모에 관계없이 조직의 부패 리스크를 식별하고 통제 및 관리할 수 있는 기준이다.

이 인증을 통해 조직은 부패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으며, 임직원의 컴플라이언스 (Compliance) 인식을 강화할 수 있다.

㈜에쓰피케이는 ISO 37001 인증 획득을 위해 올 하반기부터 ISO 37001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하여 부패방지 방침 선포와 교육, 부패 리스크 식별 및 평가, 부패방지 목표 수립 및 관리, 내부 심사 등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의 도입과 정착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에쓰피케이의 이승근 대표는 “이번 ISO 37001 인증 획득을 통해 당사의 부패방지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천명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하며, “ISO 37001 인증을 계기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이 조직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에쓰피케이는 Microsoft를 포함하여 Software 공공 조달 사업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2018년 10월 설립된 법인으로 Software 조달 사업자 중 1위인 ㈜에쓰씨케이의 조달 사업을 이관받은 회사이다.

㈜에쓰피케이는 공정거래법, 청탁금지법 등 조달 사업 관계 법령에 대한 임직원 교육, 신문고 제도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윤리경영을 실천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을 바탕으로 한층 더 높은 수준의 윤리경영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